본문 바로가기

Where are you going?/USA (2010-)

Yellowstone & Grand teton national park 28: Lower geyser basin - WY, USA (2015, 5, 28)

길었다면 긴 Yellowstone에서의 마지막이다. Firehole lake drive에서 잠시 Great fountain geyser를 들렀다. 분출 시간이 한참 지나서인지 고요하였다 (한 번 분출 시작하면 1시간 동안 분출한단다.). 마치 큰 폭발을 위해 주변의 에너지를 모으는 것 처럼. 하늘 위 구름도 왠지 이 Geyser를 중심으로 모이는 것 같았고 잔잔한 수면이 그 모습을 담아내고 있었다. 이렇게 짧은 Firehole lake drive (Firehole lake은 너무 연기로 쌓여있어서 뭐 보이는게 없었다.)가 끝나는 지점에 Lower geyser basin이 자리잡고 있었다.

Geyser에서 스며나오는 광물들이 주변 나무들에 침습하여 숨을 조금씩 앗아갔지만 결국 이렇게 석화시켜 또 다른 영생의 삶을 주었다. 그리고 또 다시 이어지는 색색의 온천들과 끓어오르는 진흙들이 넘어가는 해 밑에서 멋진 풍경을 선사하였다. 그리고 새로 만들어진 것 처럼 보이는 산책로를 따라 가다보니 넓게 펼쳐진 들판에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연기들의 향연을 볼 수 있었다. 마치 땅 속에서 생성된 에너지가 이 연기들의 대열을 통해 마침내 하늘의 구름 속으로 들어가는 듯한 느낌이었다. 그렇게 Yellowstone의 모든 일정을 마무리하고 마지막 숙소인 Grant village로 좀 먼 마지막 드라이브를 했다. 이제 내일은 이 여행의 마지막날, Grand teton에서 마지막 하루를 더 보내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