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here are you going?/USA (2010-)

Longwood gardens 3: conservatory 3 - PA, USA (2013. 10. 5)

식물원 한 켠에는 어떻게 꽃들을 관리하는지 어떻게 품종을 개량하는지 잠깐이나마 볼 수 있도록 모종들을 공개해 놓고 있었다. 요즘 우리집 창문한 켠에 콩을 심어놓고 어느새 여물어가는 콩을 보며 하루를 기분 좋게 시작하고는데 그런 보람과 기쁨을 이 곳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어마어마하게 느끼겠구나 생각하니 왠지 부러웠다. 하긴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원예에 관심을 가지는 것이겠지. 이 Longwood garden에서는 일반인들을 위해서 어떻게 꽃을 가꾸는지 교육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었다. 

나가는 길에 꽃향기에 이끌려 Orchid house에 다시 들렀다. 이 Longwood garden의 설립자인 Pierre S.duPont이 특히 관심을 가지고 이 정원을 설립할 때 부터 전시하기 시작했다는 난들은 시각과 후각을 그리고 Oh my god을 연발하는 방문자들의 경탄은 청각을 자극했다. 약 7500종의 난들이 이 정원에서 자라고 있고 이 중 일부가 돌아가면서 이 곳에 전시된다고 하는데 7500종이라는 어마어마한 숫자에 비하면 그 규모가 크지 않지만 정말 기억에 남는 곳이다.

그리고 분수쇼를 보러 밖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