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here are you going?/Denmark (2017)

Copenhagen Street Food - Copenhagen, Denmark (2017, 9, 10)


어느새 저녁 때가 되어 가보고 싶었던 Copenhagen Street Food에서 밥을 먹기로 했다. 코펜하겐의 유명한 구경거리인 Nyhavn에서 다리만 건너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음식을 먹을 수 있어서 인지 많은 사람들이 음식을 사서 강가에 앉아 일요일 저녁의 망중한을 즐기고 있었다. 정말 며칠만에 날씨가 좋았던 때문인지 강변의 의자는 이미 사람들로 가득했다. 사람들을 뒤로하니 다양한 음식의 향연이 펼쳐졌다. 입구에서 부터 지갑을 열게 만드는 바비큐와 건물안의 다양한 음식들. 심지어 한국음식도 제법 크게 있었다. 아직 한국음식에 대한 인지도 그렇게 높지 않은지 한쪽에서 영국남자를 계속 보여주고 있었는데 아주 탁월한 선택이었다. 단지 영상에서 나오는 삼겹살을 파는게 아니라 조금 아쉬운 정도? 이 먼 곳까지 와서 한국음식을 먹고 싶지는 않아서 사먹지는 않았지만 반가웠다. 한국식당도 즐겨보는 영국남자도.


너무 음식이 많아서 한참을 고민하다가 나는 크레페를 샀고 아내는 핫도그를 샀는데 제법 맛있었다. 단지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흘러 해가 많이 떨어져서 날씨가 좀 추워서 차가운 음료수가 좀 별로였다. 대신에 그 많던 사람들이 하나둘 사라져 저녁 노을 노랗게 물드는 하늘을 편안히 앉아서 구경할 수 있었다.